협력사와 함께 ESG 경영 역량 강화 및 동반 성장 추진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는 최근 협력사와 함께 공급망 전반의 지속 가능한 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5 SH 공급망 책임경영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SH가 협력사와 함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공사와 협력사 간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였다.
SH는 4월부터 시작한 ‘협력사 ESG 경영 평가 지원 사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우수한 성과를 보인 협력사를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진행했다.
인권 존중, 환경, 안전, 윤리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점검하고 개선 과제를 실행한 최우수 협력사 2개사와 우수 협력사 3개사를 선정하여 포상했다.
이어, 콘퍼런스에서는 전문가의 특별 강연과 분과별 맞춤형 실무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별 강연에서는 인공지능(AI) 활용 기술과 ESG 실무 트렌드, SH 공급망 관리 정책 방향을 주제로 다뤄졌으며, 실무 교육은 인권, 안전, 계약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SH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공급망 전반의 ESG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공사와 협력사 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황상하 SH 사장은 "협력사 여러분이 현장에서 ESG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김종영기자
weeklypeopl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