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2025학년도 여름 학위수여식 개최

2025-08-24

경복대학교는 지난 22일 졸업생 8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캠퍼스 우당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여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서 전지용 총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은 지성인, 전문인, 전인적 성인으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출발점”이라며 ▲첫째, 직업과 직장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전문성을 유지·발전시킬 것, ▲둘째, 10년 뒤 목표를 분명히 세우고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가질 것, ▲셋째, 스스로에게 올바른 질문을 던지고 매일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러한 지침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중심을 잡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대 철학자 에픽테토스의 말을 인용해 “앞으로 마주할 도전과 실패 속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가 미래를 결정한다”며 “신념과 실천으로 성공적인 삶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충·효·인·경(忠孝仁敬)의 민족적 품성과 자강불식(自强不息)의 실천적 태도를 바탕으로 한 ‘경복정신’은 대학의 설립이념이자, 졸업생이 사회에서 실천해야 할 핵심 가치임을 강조했다.

이날 간호학과를 졸업한 진수연 졸업생은 “경복대학교에서의 배움과 경험을 통해 책임감과 올바른 가치관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했다”며 “전공 지식과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러시아 출신 호텔관광학과 졸업생 마코고노바 카리나(Makogonova Karina)는 “경복대학교에서의 배움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욱 강하고 성숙해졌으며, 이제는 사회에 이바지할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최근 2024년 대학 정보공시에서 졸업생 2000명 이상 대학 가운데 취업률 80.6%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023년 5월 이후 연속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의 국가고시 합격률 제고 등 국제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