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리토(300080)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대한성형외과학회 주관 'PRS KOREA 2025'에서 실시간 AI 동시통역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PRS KOREA'는 한국, 아시아 및 전 세계의 성형외과 의사, 수련의 및 의료 관계자가 함께 모여 각자의 학문적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행사다. 세계 각국의 재건성형 및 미용성형 분야 의료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참여해 최신 연구 성과와 임상 경험 소개한다.
플리토는 이번 행사의 통번역 파트너로서 AI 동시통역 솔루션 '라이브 트랜스레이션'을 제공하고 참가자 간 원활한 글로벌 학술 교류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플리토는 행사 성격을 반영한 △성형외과 분야에 특화된 의학 용어 학습 △별도 랜딩 페이지 제작을 통한 번역 페이지 접속 간소화 △번역 자막 병렬 배치 등으로 전문 의료 용어의 글로벌 소통 환경을 대폭 강화했다.
청중은 메인 스크린을 통해 한국어∙영어 번역 내용을 확인했으며, 발표 공간별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최대 42개 언어로 번역 결과를 확인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모든 공간으로 솔루션 범위를 확장해 참석자 누구나 언어 장벽 없이 전 세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 내 ‘AI 리더의 통찰: 미래 설계' 세션에서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AI를 통한 초개인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초개인화 언어 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전문 분야에서도 맥락과 의미를 정밀하게 전달하는 AI 통번역 고도화 방향을 공유했다.
이 대표는 "의료 분야처럼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는 영역에서도 맥락에 기반한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정제된 고품질 데이터 기반의 맞춤 AI 솔루션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