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마케팅 비용·CAPEX 감소…3Q 견조한 실적-KB

2024-11-06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7일 SK텔레콤에 대해 별도 마케팅 비용과 CAPEX(자본 지출) 감소로 올해 3분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7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텔레콤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5300억원, 5333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마케팅비용과 CAPEX 감소가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

김준섭 KB증권 연구원은 "플래그십 단말기인 갤럭시Z폴드 4와 아이폰 출시가 있었음에도 마케팅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 하락한 7260억원 수준"이라며 "CAPEX 역시 낮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SK텔레콤은 전사적 AI(인공지능) 도입 확산을 통한 효율화 결과라고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올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6180억원, 3660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8조470억원, 1조9380억원으로 추정된다.

김 연구원은 "플래그십 단말기가 이미 3분기에 나타나면서 4분기 대규모 마케팅 비용 경쟁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높은 요금제의 저변인 5G 고객 비중이 이미 73%에 도달하며 무선통신 본업의 매출액 역시 견조할 것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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