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씨월드, <커피와의 완벽한 만남, 시나몬 롤> 출간

2025-02-18

국내 최초의 시나몬 롤 레시피 북이 출간되었다. 시나몬 롤은 버터와 시나몬 설탕을 듬뿍 넣고 돌돌 만 빵으로, 특유의 스파이시한 향과 달콤함 덕에 커피브레이크의 단골 메뉴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 책 『커피와의 완벽한 만남, 시나몬 롤』에 소개하는 기본 레시피는 빵 반죽에 고소한 아몬드 크림을 듬뿍 바르고 특별하게 배합한 시나몬 설탕과 세 종류의 견과류를 가득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기본 레시피를 바탕으로 인기 시나몬 롤 전문점, ‘올리롤리’에서 개발한 40여 종의 응용 제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올리롤리’의 시그니처 메뉴는 물론 시즌별 이벤트 메뉴, 앞으로 판매할 메뉴까지 취향에 따라 골라 만들 수 있는 매력 만점 레시피와 오랜 시간 전문점을 운영하며 실전에서 익힌 노하우가 가득하다.

북유럽과 미국, 캐나다 등 북아메리카에서 즐겨 먹는 시나몬 롤은 개성이 뚜렷해 우리나라에서도 확실한 마니아층을 자랑하다. 기본을 익히면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을 만큼 공정이 간단하고 유통기간이 긴 것도 장점이다. 한 반죽으로 여러 응용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이 책은 시나몬이 들어가서, 돌돌 만 모양이 뻔해서, 그래서 시나몬 롤은 늘 똑같을 것이라 생각하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또한 이 책은 시나몬 롤을 만들고 싶은 사람, 커피와 잘 어울리는 페이스트리를 찾는 사람, 창업을 꿈꾸거나 메뉴 확장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하나씩 따라 만들며 시나몬 롤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해 보자.

저자_ 강나루

체육학을 전공하고 일본 유학을 마친 뒤 은행, 무역회사 등에 근무하며 평범한 회사원으로 오랜 직장 생활을 하였다. 이후 진로를 바꾸어 평소 매력을 느꼈던 빵 만드는 일을 시작, 시나몬 롤 전문점 ‘올리롤리’를 창업했다.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빵을 구워야 맛있는 빵이 나온다고 믿는다. 작은 동네 빵집이지만 매일 새벽 정성스레 빵을 만들고 오가는 손님들과 다정히 교감하는 따뜻한 가게를 만들고 싶다. 일, 여가, 건강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낭만 제빵사.

저자_ 송혜현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웹디자이너로 활동하다 2008년, 버터크림 플라워케이크 전문점 ‘올리케이크’를 오픈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그 후 새로운 아이템에 도전하고 싶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시나몬 롤 전문점, ‘올리롤리’를 공동 창업하고 수 년째 가슴 뛰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두 가지 일을 넘나드느라 하루하루 바쁜 일상이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며 언제든 좋아하는 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무척 행복하다. 인생 모든 순간에 재미를 추구하는 유쾌한 제빵사.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