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출시 나흘 만…이용자 100만 돌파

2024-12-16

카카오뱅크는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나흘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9일 출시한 매일 걷고 혜택 받기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기간 내 걸음 수에 따라 상금을 지급하는 만보기형 앱테크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건강관리 기능과 상금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는 출시 나흘만인 지난 13일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1시간당 1만명의 고객이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서비스를 신규 이용한 결과다.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이 인기의 비결로 분석된다. 기존의 만보기형 앱테크 서비스는 주로 유효기간 또는 사용처 제한이 있는 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했으나, 카카오뱅크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상금 혜택은 캐시 형태로 대표계좌에 즉시 입금돼 '포인트 교환'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춘식이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 역시 인기 요인이다.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오늘의 걸음수·이동거리·소모 칼로리·일별 평균 걸음수 등 운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나만의 춘식이 캐릭터를 제공한다. 상금 수령 조건이 만족되면 활성화되는 고구마·물병 버튼을 클릭할 경우, 춘식이가 고구마를 먹거나 물을 마시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며 운동에 재미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의 연령별 사용 고객 비중은 ▲10대 12% ▲20대 14% ▲30대 20% ▲40대 28% ▲50대 이상 26%로 집계됐다. 특히 운동과 앱테크에 관심이 많은 40대 이상 고객 비중이 54%로, 건강관리 기능과 상금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매일 걷고 혜택 받기에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를 이용하기 위해 앱을 여러 차례 방문한 고객 비율도 높게 나타났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 페이지에 2회 이상 방문한 고객이 65만명에 이르는 등 운동 기록 확인 및 상금 혜택 수령을 위해 서비스 페이지를 일상적으로 자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하고 재밌는 '매일 걷고 혜택 받기'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