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회원 미리 가입하세요"…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31일 시작

2024-12-24

【 청년일보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31일부터 시작된다고 24일 밝혔다.

4년제 대학의 원서접수는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되며, 수험생은 3개 군에서 각각 한 곳씩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의 경우 3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원서를 접수받는다.

수험생은 정시 원서접수에 앞서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수시모집에서 작성했던 회원정보와 공통원서가 있는 경우 이를 재활용할 수 있으며, 수시를 지원하지 않은 경우 미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를 작성해두어야 한다.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대행사 중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에 지원 가능하다. 공통원서는 통합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후 작성하며, 이를 활용해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작성한 공통원서는 필요에 따라 수정도 가능하다.

입학전형료는 개별 결제와 묶음 결제(대행사별) 중 선택 가능하다. 대교협은 수험생이 원서접수 사이트에 접속 문제가 없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미리 준비할 것을 권장했다. 공개된 장소의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프로그램 설치 오류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원서접수 방법은 대교협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는 대학별 정시모집 주요사항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정시 집중상담을 실시하며,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 구성된 423명의 대입상담교사단이 수험생을 지원한다. 상담은 내년 1월 3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온라인과 전화로 제공된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