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기기에 안드로이드 15 배포 시작

2024-10-16

구글(Google)이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Android) 15)'를 픽셀(Pixel) 기기에 공식 배포하기 시작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 부사장 겸 GM인 Seang Chau는 15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면서 이번 업데이트에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보안 기능과 앱 전체에 대한 업데이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기는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덕분에 항상 개선되고 있으며, 1년에 한 번만 출시되는 것이 아니라 올해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제미나이(Gemini)와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포함해 안드로이드 기기에 유용한 새로운 AI 업데이트를 출시했고 이번에 더 많은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구글 픽셀 시리즈에 업데이트되는 안드로이드 15에서는 새로운 도난 감지 잠금 장치 AI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누군가 휴대폰을 훔쳐 달아나려고 하는 것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기기를 잠그게 된다. 또한 원격 잠금을 사용하여 전화번호와 간단한 보안 검사를 사용하여 모든 기기에서 빠르게 도난 당한 기기를 잠글 수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현재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10 이상 OS를 탑재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15에서는 도둑이 비밀번호를 추측하고 민감한 정보에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추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SIM 제거 또는 내 기기 찾기 기능을 끄려는 시도에 대한 인증 요구 사항을 추가하고, 앱 및 설정에 대한 여러 번의 실패 시도가 감지되면 기기를 잠근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도둑이 도난당한 기기를 재설정하고 판매하기 어렵게 만들고 더 많은 도난을 방지한다.

안드로이드 15는 소셜 앱, 데이터 앱, 뱅킹 앱과 같은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가 들어간 앱을 정리하기 위해 별도의 개인 공간을 만들 수 있다. 개인 공간이 잠기면 앱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으며, 앱 목록이나 최근 앱 보기, 알림 및 설정에서도 숨겨진다. 개인 공간에 액세스하려면 추가 인증 계층을 통과해야 하며 추가적인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공간의 존재를 휴대폰에서 보이지 않도록 숨기는 것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15는 대화면 기기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폴더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화면에 작업 표시줄을 쉽게 고정 및 해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레이아웃을 사용자 지정하고 구글 포토나 지메일 같은 즐겨찾는 앱을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앱 페어링은 멀티태스킹을 더 쉽게 만드는 빠른 단축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구글 드라이브와 지메일을 동시에 열어 파일을 쉽게 끌어다 놓을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앱 조합을 저장하여 폴더블폰이나 태블릿에서 단일 앱 아이콘으로 표시할 수 있다. 탭 한 번으로 분할 화면에 빠르게 검색하거나 액세스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안드로이드 15에서는 저조도 부스트와 앱 내 카메라 컨트롤이 저조도 환경에 더 잘 작동하고 서드 파티 앱은 더 정확한 플래시 제어와 같은 더 많은 카메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통신사 메시징 앱은 모바일이나 Wi-Fi 연결 없이도 위성 연결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인증에 패스키(Passkeys)를 사용하는 앱에서는 탭 한 번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