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알비스, '어린이 불소 치약' 출시

2025-02-17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키즈 케어 브랜드 알비스는 대표적인 충치 원인균인 ‘뮤탄스균’과 아이들의 충치를 더 심하게 만드는 ‘알비칸스균’의 복합 억제는 물론 불소를 함유해 충치 예방 효과를 높인 ‘어린이 불소 치약’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알비스 어린이 불소 치약은 어린이 구강 내 자주 발생하는 곰팡이균인 알비칸스균이 충치 원인균인 뮤탄스균과 함께 있을 때 충치를 더 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개발한 어린이 치약이다.

특히 치과 대학 in-vitro 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복합 억제해 주는 효과를 확인받았다.

알비스 어린이 불소 치약은 자연 유래 성분인 로즈마리 추출물과 후박 추출분말을 담은 ‘알비스 듀얼 케어 콤플렉스’ 독자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충치가 형성되기 전 충치 원인균이 치아에 달라붙는 바이오필름(Biofilm)의 형성을 억제해 충치의 근본적인 원인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불소 성분을 함유해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본격적인 치아 관리를 도와준다. 특히 치아의 법랑질 강화 및 치아 불소막을 형성해 세균 활동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아이들의 연약한 구강 환경을 위해 타르색소, 파라벤 등 12가지 우려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아이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알비스 어린이 불소 치약은 아이들의 성장 단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자라는 본격적인 충치 예방이 필요한 4세 이상 어린이를 위해 1000ppm의 불소를 함유한 ‘어린이 치약 라즈베리향’ ▲영구치가 자라 충치 집중 관리가 필요한 6세 이상 어린이를 위해 1450ppm의 고불소를 함유한 ‘일사오공 치약 블루베리향’ 등 2종으로 구성됐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