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도 주목...엔씨소프트, '아이온2'로 반등 신호

2025-05-31

라이브 방송 통해 '아이온2', 핵심 콘텐츠 공개

이용자 소통 강화에 증권가도 호평…FGT 예고로 기대감 고조

내년 매출 목표 2.5조, 신작·IP 확장 전략 본격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흥행작 '아이온'의 명성을 이을 신작 '아이온2'를 공개하며 하반기 반등 의지를 본격화했다. 원작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콘텐츠 구성과 이용자 중심 소통 전략에 증권가 역시 긍정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

1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엔씨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온2'의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이날 방송에는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백승욱 엔씨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를 포함한 주요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게임의 세계관과 함께 핵심 콘텐츠를 소개했다.

백승욱 최고비즈니스책임자를 비롯한 개발진은 "아이온2는 단순한 후속작이 아닌, 아이온의 완전판을 목표로 한다"며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고 현대적 전투 스타일과 26배 규모의 월드를 구현한 작품"이라고 강조했다.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클래스별 특징은 유지하되, 플레이 방식은 전면적으로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원작 '아이온'은 PC방 이용순위 160주 1위, '대한민국게임대상' 대상 등 수많은 기록을 남긴 IP다.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이온2'에 업계와 증권가의 시선도 쏠리고 있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원작에 대한 충성도 높은 유저층이 대기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고 분석,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에서 '아이온' IP의 영향력은 매우 강력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날 방송은 엔씨의 달라진 개발 문화를 보여줬다는 점에서도 주목받았다. 약 1시간에 걸친 실시간 방송에서 개발진은 이용자들의 궁금증에 직접 답변하며 투명한 소통을 이어갔다. 방송 말미에는 6월 중 진행될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앞서 박병무 엔씨 공동대표는 "가장 중요한 건 FGT,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통해 이용자 반응과 피드백을 얻는 것"이라며 "이용자 소통을 강화해 아이온2의 특색을 알리겠다"고 적극적인 소통의지를 밝힌 바 있다.

엔씨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 80% 줄어든 매출 3,603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 하락과 MMORPG 'THRONE AND LIBERTY(TL)' 글로벌 성과 둔화가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

엔씨는 '아이온2' 외에도 ▲LLL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커즈 등 신작을 준비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2026년 최소 2조 원, 최대 2조 5000억 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특히, 레거시 IP 확장을 통해 연 1조 5000억 원, 신규 IP로는 최소 6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엔씨는 해외 진출을 위한 투자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최근 북미 슈팅 게임 개발사 '엠티베슬'을 비롯해 북유럽과 동유럽의 유망 개발사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으며, 국내 스튜디오에도 지분 투자를 확대하며 글로벌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박 대표는 "올해 상반기까지는 '보릿고개'와 같은 시기지만, 하반기부터는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며 "2026년 매출 가이던스(2.5조 원)는 단순한 희망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충분한 근거를 바탕으로 도출한 수치다. 아이온2를 필두로 반드시 가이던스를 달성하겠다"며 자신감을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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