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 종목 이야기] 블랙스톤, 라스베이거스 시티센터 우선주 지분 매각

2025-12-02

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2월1일(현지시각)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블랙스톤은 시티센터 라스베이거스 콤플렉스의 우선 지분 일부를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 Corp.)에 매각하는 거래를 통해, 해당 자산에 대한 지배력을 유지하면서도 투자금을 회수하고 있다.

리얼티 인컴(O)은 아리아 리조트 & 카지노와 보다라 호텔 & 스파를 포함하는 시티센터에 8억 달러 규모의 영구적 우선지분 투자를 한다고 월요일 발표했다.

블랙스톤(BX) 부동산 부문은 이 자산에 대한 보통지분 100%를 계속 보유하며, 운영은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MGM)이 맡는 구조다.

노련한 호스피털리티 투자자인 블랙스톤은 벨라지오와 코스모폴리탄 호텔 등을 포함해 라스베이거스 부동산에 대규모로 투자해 왔다.

블랙스톤이 운용하는 펀드들은 2021년 MGM 리조츠와의 거래에서 아리아와 보다라의 부동산 자산을 인수하기 위해 38억 9,000만 달러를 지불했다. 이 호텔들은 약 5,500개의 객실과 더불어 50만 제곱피트 규모의 컨벤션 공간과 고급 상점들을 갖추고 있다.

수밋 로이 최고경영자가 이끄는 리얼티 인컴은 2023년 블랙스톤과의 거래를 통해 벨라지오에 9억 5,000만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이번 시티센터 거래 구조는, 우선주가 상환될 때 리얼티 인컴이 최소 8.3%의 레버리지 없는 수익률을 얻도록 설계되어 있다. 초기 연간 수익률은 7.4%이며, 5년 후부터 단계적으로 상향된다.

또한 이 합의에 따라 리얼티 인컴은 향후 블랙스톤이 이 자산의 보통지분을 매각할 경우 우선협상권(선매권)을 보유하게 되며, 거래는 12월 9일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shhwang@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