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스마트금융 콘퍼런스에서 ‘금융권 스마트 디지털 전환 서비스’로 제4회 스마트금융 대상에서 최우수상으로 금융보안원장상을 수상했다.
금융위원회 등 금융 관계기관이 후원하는 스마트금융대상은 분야별 금융권 디지털 혁신 성과를 치하하고자 개최되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통합생체인증 융합 플랫폼인 UBio-ezPass와 인감 관리·대사 솔루션인 UBio-TrueStamp를 통해 금융 업무의 효율성과 보안성을 강화함으로 인정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니온커뮤니티의 UBio-ezPass는 서버 인증 기반의 통합 생체인증 플랫폼으로, 금융권에서 지문, 얼굴, 홍채 등 다양한 생체 인식을 활용해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 별도의 인프라 구축없이 다양한 생체인증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지원하여 보안수준과 사용자 관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생체인증을 활용한 행내 디바이스 및 데이터 보안 통제를 강화함으로 금융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인감 관리·대사 솔루션인 UBio-TrueStamp는 금융권에서의 주요 인감 관리와 거래 및 결재 도장 대사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한 솔루션이다. 유니온커뮤니티가 가지고 있는 인감 인식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금융권 내 주요 도장 관리 및 대사의 정확성을 확보하고 정확한 인식률을 통해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금융권 디지털 전환에 맞춰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니온커뮤니티의 전문성과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권 맞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