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 판매액 2000억원 돌파

2024-07-04

무신사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4일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달 23일 저녁 7시부터 이달 3일 자정까지 약 열흘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700개가 넘는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30만개 가량의 할인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일 자정 기준으로 총 누적 판매액 204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 실적 대비 45% 신장했다. 누적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58% 증가한 590만개로 집계됐다. 시간당 2만4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입점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이같은 성과를 이끌었다.행사에 참여한 2700여 개의 브랜드 가운데 특히 ▲글로니 ▲드로우핏 ▲락피쉬웨더웨어 ▲마뗑킴 ▲마리떼 ▲세터 ▲스컬프터 ▲에이치덱스▲예일 ▲이미스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나이키 ▲반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 또한 스니커즈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액 증대 효과가 나타났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총누적 판매액은 전월 동기간(5월24일~6월3일)과 비교하면 60% 신장했다.

행사 기간 총 27회로 특별 편성된 라이브 방송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이닛 ▲킨치 ▲파쿠아 ▲트리밍버드 등 최근 떠오르는 신진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는 무진장 디렉터스 라이브가 주목받았다.

이밖에 힙합 듀오 ‘맨스티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풀너드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30만명을 확보해 1시간 만에 2억8000만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함께한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무진장을 통해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 고객이 함께 즐기는 패션 대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