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

2024-11-28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 철학과 ‘ESG 경영 실천’ 인정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대표 이하림)이 지난 27일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24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은 기업들에게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지난 2014년 처음 제정됐다. 브랜드 기초조사와 소비자조사를 기반으로 학계·언론·방송계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평가는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등 다양한 항목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소비자 친화적인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 철학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ESG 실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솥도시락은 신뢰할 수 있는 국내산 식재료 사용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 만족을 달성하고 있다. 일례로 최근 선보인 ‘오모가리 김치제육덮밥’의 경우 국내산 프리미엄 김치를 사용했음에도 4900원이라는 가성비 가격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출시 1주일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소비자에게 주목받았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이 11년간 스타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받은 사랑에 보답하며 모범적인 ESG 경영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양심·배려·정직이라는 ESG 정신을 기반으로 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이어오며 업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무세미 사용을 통한 물 절약 실천 ▲다회용 수저세트 출시 ▲FSC 인증 용기 및 물티슈 사용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중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