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뮤직 페스티벌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5월 31일까지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Beautiful Mint Life 2025)’ 티켓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코카-콜라는 오리지널 제품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음표와 오선이 역동적으로 물결치는 디자인에 뮤직 페스티벌의 신나는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멀리서도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 제품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는 간단합니다. 코카-콜라 오리지널 이벤트 제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면 됩니다. 응모와 동시에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는 뮤직 페스티벌 패키지를 입은 코카-콜라 오리지널 500㎖ 캔, 500㎖ 페트, 1.5ℓ 페트 제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행사는 4월 12일~5월 31일까지며, 당첨자에게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 1일권 1인 2매를 증정합니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5’는 6월 13일~15일에 올림픽 공원에서 열립니다.

야구 시즌에 맞춰, 탐나는 야구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브랜드 프링글스의 ‘LA로 떠나는 야구직관투어’입니다. 미국 LA에서 야구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몹시 탐이 나는 프로모션이죠. 프링글스 제품을 구매한 뒤 프로모션 사이트에 영수증을 인증하면 됩니다. 당첨자 3명에게 ‘미국 LA 홈구장 야구 직관 투어 2인 패키지(1명)’, ‘인스타360 X4 카메라(2명)’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 응모한 모든 사람은 3인의 최종 우승자 경품에 자동 응모되며, 최종 우승자는 6월 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종료 이후 6월 9일에 발표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프링글스는 4월 14일부터 매주 총 777명 규모로 ‘티빙 프리미엄 1년 구독권(7명)’, ‘야구 경기 리그 예매권 1매(280명)’, ‘프링글스 기프티콘(490명)’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4월 25일부터 7주간 매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이벤트 페이지는 프링글스 인스타그램, 카카오 채널, 네이버 검색 또는 매장 내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외식 전문 기업 ‘엠즈씨드’가 돼지고기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식당 상하’를 론칭했습니다. 고창에 있는 상하농원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녹여 만든 브랜드로 청담동에 1호점을 선보였습니다. 제철 채소와 프리미엄 돼지고기 버크셔K를 사용하고, 표고버섯과 다시마로만 우려낸 깔끔한 육수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맛을 표현한 게 특징입니다. 식당에서는 신선하면서 가공 과정을 최소화한 원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샤브샤브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상하농원 공방에서 장인들이 만들어낸 제품들도 판매합니다. 특히, 곁들임 찬으로 제공되는 아기 멜론 장아찌는 고창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잉여 농산물을 주변 농가로부터 사들여 발효 공방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있습니다. 생새우살을 각종 채소와 함께 다져 만든 새우완자전과 상하농원 유정란으로 만든 샐러드 위에 상하농원 베이컨을 올린 상하 진심(眞心) 계란 샐러드, 상하농원 햄공방에서 만든 소시지구이 등입니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가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한 ‘100억 유산균 팝핑 톡톡’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딸기맛 팝핑 캔디 형태가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분말이나 캡슐 형태의 유산균 제품과 달리 톡톡 튀는 식감과 달콤한 딸기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먹기 좋습니다. 또, 하루 1포만으로도 식약처 고시 최대 100억 CFU 보장균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장 속 서식 환경에 맞춘 균주 복합 설계와 함께 장까지 살아가는 특허기술을 적용한 3중 코팅 유산균을 사용했으며,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장 속 유익균의 성장을 도와 건강하게 장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복합 기능성 유산균 제품 ‘100억 유산균 아연 & 비타민D’도 선보입니다. 유산균과 함께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아연과 비타민D를 담은 제품입니다.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에서 신제품 ‘산토리 미니’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산토리 미니는 180㎖ 용량의 귀여운 보틀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기존 산토리 위스키의 깔끔하고 완벽한 밸런스는 유지하면서, 휴대하기 좋은 크기로 출시한 것이 포인트이죠. 특히 산토리는 치킨은 물론이고 간단한 스낵 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하이볼 위스키로도 유명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산토리 미니는 캠핑장 등에 휴대해서 나만의 하이볼을 만들기 좋은 크기입니다. 출시에 앞서 산토리 미니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또 넷플릭스 시리즈 ‘중증외상센터’와 JTBC 드라마 ‘옥씨부인전’ 등에 출연하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배우 추영우의 산토리 캠페인 영상도 4월 15일 공개됐습니다. ‘한 잔의 하이볼은 한 편의 이야기다’라는 주제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추영우가 직접 추천하는 ‘황금 비율 하이볼 레시피’도 강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제품 산토리 미니는 전국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