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감성 저격한 유튜버 ‘기묘인’, S&A 엔터테인먼트 전속 계약

2025-07-10

직장인 일상을 ㅌ독특한 감성으로 전해 온 유튜버 기묘인이 S&A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S&A 엔터테인먼트 측은 직장인 일상, 다이어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활동 중인 유튜버 기묘인과 전속계약 소식을 10일 전했다. 기묘인은 2만 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기묘인은 “처음엔 여행 브이로그를 주 콘텐츠로 삼았으나, 본업이 아닌 이상 꾸준히 여행 컨텐츠로 주목받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본업인 ‘판교 개발자’라는 타이틀로 영상을 업로드했지만, 회사 보안적인 문제로 콘텐츠를 자유롭게 다루지 못하는 제약이 생겨, 현재는 다이어트, 직장인 일상, ‘킹받을 수 있는’ 에피소드 등을 중심으로 현실적인 저의 모습을 솔직하게 담아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녀는 “현재 채널에 대한 애정과 욕심이 더 커졌다. 하반기에는 20~30대 여성 시청자층을 타깃으로 요리, 운동, 결혼 준비, 집 일상 등 새로운 콘텐츠에 도전하여 구독자 5000명 증가와 애청자를 확보하는 것이 단기적인 목표이고, 장기적으로는 채널의 색깔을 확실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S&A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며 꾸준함으로 방향성 있는 채널 운영을 하고 싶다”며 계약 소감을 밝혔다.

기묘인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S&A 엔터테인먼트는 배우와 모델, 틱톡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 인플루언서가 소속되어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함께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