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봄맞이 외국인 유학생 네트워킹 행사

2025-04-08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최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외국인 유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봄맞이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봄과 문화를 알리고, 서로 소통하고 유대감을 쌓게 하려고 마련됐다. 이날 베트남, 이집트, 미얀마, 라오스, 몽골, 인도,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중국 출신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인도 출신의 프라티카(영문명·21) 학생은 “놀이공원에서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내 유대감과 소속감이 배가 되는 기분이다”고 말했다.

이처럼 영산대는 매학기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사찰, 예절과 사물놀이 체험, 지역축제 참여 등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과 대학 캠퍼스 적응을 돕고 있다.

영산대 대외협력처 함정오 처장은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