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사랑한 K애니메이션이 한자리에

2025-10-28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CJ CGV가 주관하는 ‘케니메이션’ 기획전이 내달 8일 개최를 앞두고 예고편을 28일 공개했다.

‘케니메이션’이란 한국(Korea)을 뜻하는 알파벳 ‘K’와 ‘애니메이션’을 합친 표현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K애니메이션의 대표작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로보카폴리 사막 구조대 이야기>,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반짝반짝 달님이>, <샤샤 & 마일로>, <도토리 문화센터: Part1 고두리, 취미 지옥에 빠지다>, <용한소녀>, <마루는 강쥐>까지 총 7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특히 ‘케니메이션’ 기획전의 상영작들은 모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 지원한 작품으로, K-애니메이션의 창의성과 경쟁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케니메이션’ 기획전 상영작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겼다. 먼저 어느 날 갑자기 강아지에서 5살 어린이가 된 ‘마루’와 1인 1견 가구의 가장 ‘우리’의 좌충우돌 일상 시트콤 <마루는 강쥐>의 장면으로 시작해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눈길을 끈다. 꿈 많은 여섯 살 소녀 ‘달님이’가 신나는 뮤지컬과 다정다감한 스토리로 선보이는 흥미로운 모험 이야기 <반짝반짝 달님이> 속 모험의 시작이 담긴 장면이 이어지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로보카폴리’와 브룸스타운 구조대, 그리고 사막 구조대의 특별한 인연을 담은 <로보카폴리 사막 구조대 이야기>의 긴박한 구출 장면이 이어져 짜릿한 모험의 세계를 기대하게 만든다.

여기에 취미 따위는 딱 질색인 대기업 부장님 ‘도토리’와 무한 취미 지옥 도토리 문화센터 속 어르신들의 코믹 감동 스토리 <도토리 문화센터: Part1 고두리, 취미 지옥에 빠지다>의 따뜻한 분위기, 악당 루카 일당에 맞서 크레센트 섬을 지키는 가디언즈 고양이 샤샤와 마일로의 이야기 <샤샤 & 마일로>의 화끈한 액션, 정략결혼을 피해 용궁에서 지상으로 도망친 열여덟 소녀 ‘김용만’과 전교 1등 ‘심해수’의 성적 향상 로맨스 <용한소녀>의 청량한 감성은 ‘케니메이션’ 기획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지구 정복을 꿈꾸는 고양이 ‘치치’와 동물 동료들의 첫 번째 정복 작전을 담은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의 깜찍한 액션이 더해져 ‘CGV에서 만나는 K-애니메이션 축제!’라는 카피에 걸맞은 즐거움을 예고한다.

K-애니메이션의 다채로운 색깔이 담긴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며 기대를 높이는 ’케니메이션’ 기획전은 내달 8일부터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