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 법률사무소(대표 변호사 정하연)가 지난 6일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구로(99LAW)의 99,000원 내용증명 서비스’를 신규 런칭했다고 밝혔다.
기존 변호사 법률 서비스는 높은 비용과 절차의 복잡성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구구로(99LAW)의 99,000원 내용증명 서비스는 9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홈페이지를 통한 간단한 법률 서비스 신청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 상담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시간 내 변호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이어서 내용증명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면 24시간 안에 내용증명 초안을 받아볼 수 있다. 내용을 확인한 뒤 수정 사항이 없다면 즉시 내용증명이 발송되며, 우체국 등기 번호를 통해 상대방에게 도달했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일 뒤 추가 무료 상담을 진행해 법적 조치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 대중도 다음 단계를 쉽게 밟을 수 있도록 한다. 상대방의 반응을 보고 ▲종결 ▲추가 내용증명 발송 ▲소송 진행 등을 전문가와 함께 결정할 수 있다.
앤드 법률사무소는 99,000원 내용증명 뿐만 아니라 ‘구구로소송 120만원’, ‘199,000원 99고소장’ 서비스도 함께 출시했다. 앞으로 법률 서비스의 문턱을 낮추면서 법률 문제 해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앤드 법률사무소 정하연 대표변호사는 “99,000원 내용증명은 단순히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방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걸 넘어 법적 책임을 명확히 하고 분쟁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며, “구구로(99LAW)는 법률 서비스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법률 서비스는 특정 소수만의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