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이 보험계약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휴면 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 보험금, 분할보험금 등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금액을 안내하고 지급 신청 시 즉시 지급하는 것을 뼈대로 한다. 휴면 보험금은 계약 만기 또는 실효(해지) 이후 소멸시효가 지났음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나 보험금이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 개시 후 받지 않은 금액을, 미수령 만기 보험금은 만기 이후 고객이 청구하지 않은 보험금을 뜻한다.
신청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고객센터, 영업점 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금융위원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내보험찾아줌 서비스’와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활용해도 된다. NH농협생명은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장 발송과 전화 안내, 거래 시 안내 시스템 활용 등을 통해 고객의 잠들어 있는 재산을 적극적으로 찾아줄 것”이라며 “고령 소비자를 위해 모바일앱 청구 시 큰 글씨 모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