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T 기반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제3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에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온도 관리, 이력 추적 시스템, 에너지 및 CO2 저감, 신기술 개발, 해외 진출 등 분야에서 국내 콜드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윌로그는 IoT 기반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통해 식품 안전 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국제 운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IoT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추출하고 산업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기업의 물류 전략 고도화에도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1년에 설립된 윌로그는 IoT 기반의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화물 위치 추적을 넘어 온도, 습도, 충격 등 다양한 환경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집하여 물류 과정 전체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윌로그는 미국에 진출해 있으며,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윤지현 대표는 “윌로그는 IoT 디바이스와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물류 시장의 디지털화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윌로그, ‘2024 대한민국 ICT 대상’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