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 스마트팜 청년-기업 취업연계 사업 추진

2025-02-28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이 청년과 스마트팜 기업 간 취업 연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상반기에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진원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생들의 진로 다양화를 위해 올해 사업 범위를 확대 추진한다. 2월 24일부터 3월 14일까지 스마트팜 선도기업을 모집하고, 4월 7일부터 18일까지는 인턴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최대 5개 기업과 5명의 인턴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2024년 매출 10억 이상의 스마트팜 시설 및 기자재 업체 ▲2024년 스마트팜 수출기업 인턴프로그램 참여기업 ▲스마트팜 혁신밸리 입주 실증기업(2025년 2월 기준) 중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올해는 특히 참여 대상을 스마트팜 수출기업뿐만 아니라 선도기업 전반으로 확대하여,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기업에는 월 180만원의 인턴지원비가, 인턴으로 근무하는 보육생에게는 월 20만원의 역량강화비가 지원된다. 인턴 기간은 3개월로,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며, 이후 8월에는 정규직 전환 여부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농진원 담당자는 "2024년 참여 기업 모두가 올해 사업 참여 의사를 밝혔고, 인턴들은 배운 이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고 전했다.

안호근 농진원장은 "스마트팜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과 혁신 기업 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스마트농업 인재 육성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