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2025-02-26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2월 27일 서울 구로동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과 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DX) 및 인공지능 기반 혁신(AX)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환경 속에서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조준희 KOSA 회장과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산단공은 전국 82개 국가 및 일반 산업단지를 관리하고 6만여 개 기업의 산업 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제조공정 디지털 전환 사업과 디지털 인프라 확충 사업 등을 통해 산업단지의 디지털 환경을 선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AI 기술 도입 촉진, 디지털 전환 인재 양성 및 교육 지원, 산업단지 디지털 생태계 구축 및 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KOSA 조준희 회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별 특화 인공지능(버티컬 LLM) 시장을 활성화하고, 제조 분야에서 디지털 기반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산단공 입주 기업과 협회 회원사 간 비즈니스 촉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협회장, ‘2025 월드거버먼트 서밋’ 참석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