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어반브레이크와 '패션+패션' 미디어 아트 특별전

2024-12-15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아시아 최대 아트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와 손잡고 1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섬유센터 1층 미디어존에서 패션 미디어 아트 특별전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패션+패션(Fashion+Passion)’을 주제로 섬산련이 배출한 3D 패션디자이너와 어반브레이크 URBK LAB 소속 미디어 아티스트가 공동으로 참여해 패션,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작품으로 미래 디지털 패션의 비전을 제시한다.

섬산련 어반브레이크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미래 섬유패션산업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섬산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술혁신과 창의성으로 섬유패션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자리”라며 “대중과 함께 디지털 패션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섬유센터 1층 로비에 설치된 대형 LED 월을 통해 상영되며, 섬유패션인뿐만 아니라 섬유센터를 방문하는 일반 관람객들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섬산련은 내년 2월부터는 섬유센터 1층 미어어월을 활용해 섬유패션산업과 기업 홍보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