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교위, 비상임위원 5명 위촉·상임위원 2명 국회 동의…인선 마무리 수순

2025-12-31

[서울=뉴스핌] 황혜영 인턴기자 = 국가교육위원회는 지난 29일 비상임위원 5명을 새로 위촉하고 30일 상임위원 2명에 대한 국회 동의안이 본회의에서 가결됐다고 31일 밝혔다.

국회 추천 비상임위원은 김용 위원, 이슬기 위원(학생), 전은영 위원(학부모), 반상진 위원 등 4명이며 대통령 지명 비상임위원은 이현 위원이다.

상임위원 2명에 대해서는 향후 임명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비상임위원으로 위촉된 김용 위원은 한국교원대학교 교수이자 국가교육위원회 학교공동체회복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슬기 위원은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총학생회장이며 한국과학기술학회 총무간사를 지냈다.

전은영 위원은 전국혁신교육학부모네트워크 대표이자 서울시교육청 혁신학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반상진 위원은 전북대학교 명예교수로 한국교육개발원 원장과 한국교육행정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이현 위원은 재단법인 우리교육연구소 이사장이자 교육 전문지 '교육비평' 발행인을 맡고 있으며 대입제도 공론화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hyeng0@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