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그룹 BRAZY '단테(DANTE)', 2월 솔로 데뷔

2025-02-03

버추얼 그룹 BRAZY의 멤버 단테(DANTE)가 2월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버추얼 IP 개발 스타트업 정키크림(JUNKY CREAM)의 기술력으로 탄생했다.

정키크림은 초기 디자인부터 스타일링, 모델링, 모션 캡처, 작사·작곡, 안무,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전 과정을 자체 기술로 수행하며, 버추얼 그룹 BRAZY를 프로듀싱했다.

특히, 단테의 타이틀곡 리릭 비디오는 100% AI 영화 스타일로 제작되어 AI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키크림의 프로듀서 크롬(Chrome)은 전 세계 2,500만 미드저니(MIDJOURNEY) AI 생성 유저 중 데이터 보유량 기준 상위 900명 안에 드는 AI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SFU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후, UGI프로덕션에서 K-POP 뮤직비디오 및 영화, 광고 제작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10여 년간 테크니컬 총괄 디렉터로 활동했다.

정키크림 관계자는 "버추얼 그룹 BRAZY의 단테(DANTE) 싱글 앨범은 정키크림의 도전과 감각을 담아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키크림은 AI를 활용한 데이터와 미래 기술 시장 혁신을 위해 2024년에 설립된 버추얼 IP 개발 스타트업으로,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적용한 자연스럽고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사하는 결과물을 제작해내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