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민소통 참여단' 해단식 개최

2024-12-27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구성

국민 시각 에너지ICT 공기업 이미지 제고

한전KDN은 27일 나주 본사 홍보관에서 2024년 '국민소통 참여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해단식은 '국민소통 참여단' 활동 소감 발표를 포함한 활동 보고,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한전KDN '국민소통 참여단'은 20대에서 50대까지 블로그 분야 14명과 숏폼 분양 8명 등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9월부터 3개월 동안 활동했다.

참여단은 ▲한전KDN 소개 ▲한전KDN 기술 솔루션 소개 ▲한전KDN 전시회 참관 후기 등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과 업무 역할에 대해 국민의 시각에서 제작한 홍보콘텐츠를 통해 친근한 소통 창구로써의 역할을 수행했다.

22명의 국민소통 참여단은 3개월 동안 블로그 게시글 83개, 숏폼 영상 35개를 포함한 총 118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한전KDN 공식 SNS 게시와 콘텐츠에 대한 1450개의 공감과 댓글로 국민들과 소통했다. 최종 우수상과 장려상에 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한전KDN은 다양한 지역과 직업 그리고 연령층으로 구성된 국민소통 참여단 활동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한전KDN 소개와 역할을 알리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또한 활동기간 중 나주 본사의 홍보관 방문과 BIXPO 전시회 참관 활동 등으로 직접 체험을 통한 한전KDN의 경험을 알리고 공기업의 역할과 사회적 책무를 전달한 것에 높은 가치를 부여했다.

조영호 한전KDN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국민소통 참여단을 통해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한전KDN의 모습을 알릴 수 있어 좋았다"며 "사업의 집행자의 모습이 아닌 국민의 안녕과 생활의 편의를 제공하는 도우미의 역할로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올해 시행했던 '국민소통 참여단'의 활동 내역과 실적에 대해 분석·평가하고 개선해 시행될 수 있도록 '국민소통 참여단' 제2기 사업에 적극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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