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 남양유업이 오는 2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2024 남양을 빛낸 제품'으로 선정된 테이크핏 맥스의 제품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테이크핏 맥스 관련 퀴즈의 정답을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맥스 '초코맛', '바나나맛', '호박고구마맛' 중 1박스(24개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남양유업이 2022년 출시한 테이크핏 맥스는 뛰어난 맛과 성분으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단백질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이다.
근육 형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한 '완전 단백질'을 사용했으며, 차별화된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고단백 트렌드를 반영해 단백질 함량을 기존 21g에서 24g으로 증량했다.
이를 통해 중용량 제품군(200~290ml) 내 경쟁력을 강화하면서도 테이크핏 맥스의 최대 강점인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현재 테이크핏 음료 라인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총 8종으로 구성돼 있다.
▲24g 완전단백질을 담은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 ▲운동 전 섭취 시 효과적인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함유한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건강 관리와 운동을 위한 새해 다짐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테이크핏을 직접 경험해 볼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말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된 후, 3월 말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회를 구성하며 새롭게 출발했다.
현재 우유(맛있는우유GT), 분유(아이엠마더), 발효유(불가리스), 가공유(초코에몽), 차(17차), 단백질(테이크핏) 등을 판매 중이다.
또 뇌전증 및 선천성 대사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보급 등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특히 경영권 변경 이후 주주 및 소비자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준법·윤리 경영을 기반으로 경영 정상화에 주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4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6년 만에 흑자 전환되며 경영 안정화와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