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아시아'와 '태국 게임쇼' 합친다...동남아 최대 규모로 개최

2025-02-27

국제 게임 축제 '게임스컴 아시아'와 '태국 게임쇼'가 하나로 합쳐져 게임 팬들을 만난다.

'게임스컴 아시아'의 쾰른메세와 '태국 게임쇼'의 쇼 노 리미트는 두 게임 행사를 합쳐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쇼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태국 방콕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게임 축제 합병을 통해 두 개의 강력한 행사가 통합돼 게임 업계 전문가, 퍼블리셔, 개발자, 팬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됐다. 전용 비즈니스 공간과 업계 게임 컨퍼런스 세션, 최신 AAA 타이틀 및 인디 게임 시연, e스포츠 토너먼트 등이 한 자리에서 진행돼 최고의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21년부터 열린 '게임스컴 아시아'는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게임 B2B 및 B2C 행사다. 지난해 행사에는 78개국에서 177개 업체가 참가하며 4만 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았다.

2006년부터 꾸준히 역사를 이어온 '태국 게임쇼'는 동남아시아 각국의 게임 업체들, 그리고 글로벌 게임 업체들이 모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해왔다. 지난해에는 50여 개의 업체가 18만 5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에게 최신 게임을 선보였다.

마티아스 쿠퍼 쾰른메세 아시아 태평양 담당 상무이사 겸 부사장은 "'게임스컴 아시아'의 성공은 싱가포르에서 탄탄한 기반을 다져왔으며, '태국 게임쇼'와 협력함으로써 전 세계 비디오 게임 이용자들과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열정적인 게임 커뮤니티 중 하나를 연결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평가했다.

퐁숙 히란프루엑 쇼 노 리미트 CEO도 "태국의 잠재력을 인정해준 '게임스컴 아시아'에 감사드리며, 우리는 함께 태국 게임 역사의 새로운 장을 써서 태국 게임 산업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