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국가별 안전성평가 가이드 라인 세미나

2024-10-14

10월 31일 서울 양재 AT 센터서 개최, 글로벌 규제 대응 전략 공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 이하 연구원)은 오는 10월 31일 서울 양재 시민의숲역 인근 aT센터 창조룸-I에서 화장품 안전성 평가 및 수출에 관련된 담당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화장품 안전성 평가 규정에 국내 기업이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국가별 안전성 규제 가이드라인을 제작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히 REACH24시코리아의 규제 전문가들이 각 파트를 맡아, 국내 화장품 수출 주요 국가인 EU, 일본, 중국, 미국의 가이드라인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과 함께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에 대한 안전성 평가 보고서 사례 연구를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연구원은 지난 8월부터 중국 안전성 규제 가이드라인 배포를 시작하여, 9월에는 미국과 일본, 그리고 최근 10월에는 EU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추가로 완성하여 배포중에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 또는 화장품 원료 안전성 검토 시스템의 커뮤니티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배포 중인 수출 주요 국가에 대한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정확한 안전성 평가 기준을 이해하고, 글로벌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이러한 노력이 국내 기업의 수출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신청은 10월 29일(화)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