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트, 정밀 혈압계로 IR52 장영실상 수상

2025-04-14

주식회사 코르트(대표이사 차기철, 이하 코르트)가 4월 10일,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5년 제11주차 수상 기업으로 선정된 코르트는 ㈜인바디와 함께 공동 개발한 정밀 혈압계 ‘KOROT P3 Accurate’를 통해 기술력과 혁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수상 제품인 KOROT P3 Accurate는 기존 혈압계와 차별화된 정밀 이중 신호 감지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의료진이 실제 진료에서 사용하는 청음법(Korotkoff sounds) 과 오실로메트릭(OSC) 방식을 융합한 다기능 정밀 혈압계이다. 의료진이 실시간으로 동맥음과 혈압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불규칙맥파, 심방세동 등 심장 이상 신호를 즉각 감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WV(동맥경화도 검사), HRV(심박변이도 검사) 등 심혈관계 질환에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인자들을 통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 증상이 없는 초기 혈관 질환의 예방과 진단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르트 관계자는 “KOROT P3 Accurate는 이번 장영실상 수상을 통해 국내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지난 3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해 국제적인 신뢰도 또한 확보했다”며, “국내 의료현장에서의 성공적인 도입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장영실상 수상을 기념해 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의료기기의 발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1층에 전시 중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