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동서, 90억 규모 동반성장 펀드 신설…협력기업 금융 지원 나서

2025-09-15

협력기업에 최대 2.37% 금리 감면 혜택

[서울=뉴스핌] 송현도 기자 =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최근 IBK기업은행과 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돕기 위한 9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동반성장 펀드는 IBK기업은행 자금 예탁을 통해 조성되는 상생 펀드이며 아이에스동서의 협력기업에 대여해주고 그 대출이자를 감면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아이에스동서와 도급, 하도급 계약을 체결한 전 협력업체다.

아이에스동서는 동반성장 협력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기업에 최대 2.37%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고금리와 경기침체로 업황 부진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펀드를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사들과의 상생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공정거래와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한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로 상생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있으며, 공정거래문화 정착, 재무지원, 기술지원, 안전관리 역량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dosong@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