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재설계 지원"…이마트24, '커리어 리뉴얼' 프로그램 실시

2025-12-09

이마트24가 창사 이래 처음 희망퇴직을 진행한다.

9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이날 부장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프로그램인 '커리어 리뉴얼'(Career Renewal) 참여자를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이달 19일까지다.

이번 커리어 리뉴얼 프로그램은 희망자에 한해 신청을 받는 자발적 선택형 프로그램이다. 신청 희망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일시성의 금전 보상뿐만 아니라 이마트24 점포 운영 기회를 제공해, 회사 구성원으로서의 관계를 지속 유지하고 개인 커리어 단절이 아닌 연장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신청 희망자에게는 △경력 재설계 지원 △이마트24 창업 지원 등 선택권이 제공된다. 먼저 경력 재설계를 원하는 직원들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 월 급여 24개월분의 특별위로금을 지급한다. 또한 전직 지원금도 직급별로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이 지급된다.

점포 오픈을 원하는 직원들에게는 법정 퇴직금 외 12개월분의 특별위로금을 지급한다. 또한, 3년간 점포운영지원금과 창업비용을 추가 제공한다. 점포계약 기간은 5년에 희망 시 5년을 추가할 수 있다.

그 밖에 프로그램을 희망한 직원에게는 공통적으로 생활지원금 1500만 원과 여행상품권(200만 원 상당)을 제공하며, 이마트·스타벅스·이마트24에 대한 임직원 할인 제도도 5년간 유지된다.

이마트24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경력 전환이 필요한 직원들의 새출발을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며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한 직원에게는 합당한 보상과 함께 최선의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