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00원 이너웨어, 품절 대란 일어나기도
직장인과 가족 맞춤형 제품 전략 성공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이랜드리테일의 유통형 SPA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이 지난 6월 21일 NC고잔점에 정규 2호점을 오픈한 지 한 달 만에 전년 동기 대비 55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22일 이랜드리테일은 이 성과가 신도시 직장인과 가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맞춘 결과로, 특히 9,900원 이너웨어가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NC고잔점은 팝업 매장 형태에서 257㎡(78평) 규모의 정규 SPA매장으로 확장 오픈됐다. 이로 인해 매장 규모와 상품 종류가 대폭 늘어났고, 안산 지역의 가성비 쇼핑 명소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NC베이직은 '어반 베이직 웨어'를 지향하며, 일상부터 출근, 격식 있는 자리까지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베이직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고잔점에서는 남녀 의류, 잡화, 생필품을 포함해 총 150여 가지 스타일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쿨데님과 컬러 데님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냉감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티셔츠 등 기능성 여름 신제품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9,900원에 판매되는 브라탑은 최근 시스루 트렌드와 무더위로 인해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며, 오픈 직후 품절 대란을 겪어 2차 리오더에 들어가기도 했다.
NC베이직 고잔점은 이랜드리테일의 애슬레저 브랜드 신디와 슈즈 SPA 브랜드 슈펜 등과 함께 구성돼 고객들에게 의류부터 잡화까지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NC베이직 고잔점은 송파점의 성공 사례를 이어받아 고객들이 가치 소비를 이어갈 수 있는 상품을 전면에 배치했다"며 "앞으로 NC베이직의 유통형 SPA 매장을 지속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베이직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