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캣, 자원 절감하는 '이커머스 배너 패키지’ 서비스 발표

2024-09-25

이커머스 배너 패키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주요 배너를 디자인 템플릿으로 표준화해

브이캣이 브랜드가 입점한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여러 배너를 한 번에 일괄 제작하도록 ‘이커머스 배너 패키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는 온라인 상품 판매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해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 필연적이다. 이때 필요한 수많은 배너를 인력 기반으로 제작 중인 브랜드는 매순간 변화하는 플랫폼의 디자인 가이드와 규격을 맞추는 데 많은 시간과 자원을 소모 중이다. 가이드에 맞지 않을 경우 광고가 승인되지 않기에 브랜드는 소재 제작에 많은 리소스를 투자하는 게 필수적이다.

브이캣은 브랜드가 배너 제작에 소요하는 시간, 비용, 인력 자원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AI 기반 이커머스 배너 자동 제작 솔루션인 이커머스 배너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커머스 배너 패키지는 국내 메이저 이커머스 플랫폼의 주요 배너를 디자인 템플릿으로 표준화한 상품이다.

브랜드는 상품페이지 URL 입력 후 이커머스 플랫폼의 프로모션 종류 혹은 배너 사이즈를 선택하기만 하면 자동 제작된 배너를 확인한다. 브이캣의 광고 문구 자동 제작 서비스인 AI 카피라이터를 활용하면 프로모션별 다양한 광고 카피도 AI로 자동 생성할 수 있어 배너 제작 시간을 절감한다.

브이캣 정범진 대표는 “한 개의 제품이 10여 개의 커머스 몰에 입점해 프로모션 행사 등을 진행하려면 100여 종 이상의 배너를 제작해야 하는데, 제작 가이드도 매번 달라지기에 업무 리소스가 많이 소모된다”고 말하며 “이번 이커머스 배너 패키지는 이러한 중대형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솔루션으로, 브이캣만의 AI 기술을 통해 고객사의 소재 제작 비용 절감과 대량 제작 자동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이캣은 네이버, 쿠팡, SSG, 롯데ON, G마켓 등의 이커머스 플랫폼과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대형 브랜드에 엔터프라이즈 커스텀 솔루션 및 API 서비스를 통해 대량의 제품 영상 및 이미지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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