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여파로 라디오 프로그램들의 게스트 출연 일정이 연기되고 있다.
30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측은 "이날 예정됐던 박근형, 이상윤의 출연이 연기됐다"며 "변경 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근형, 이상윤은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홍보를 위해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출연 일정을 조정했다.
KBS 쿨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측은 뮤지컬 '블러디 러브'의 주연 배우인 남우현과 최진혁의 31일 출연이 연기됐다고 전했다.
앞서는 MBC FM4U '이석훈의 브런치카페' 측이 30일 스페셜 DJ로 예정됐던 배우 차주영과 게스트 이현욱의 출연 취소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차주영 대신 이재은 아나운서가 스페셜 DJ로 방송을 진행한다.
예능프로그램과 연말 시상식 편성도 취소됐었다. MBC는 지난 29일 긴급 뉴스특보 편성에 따라 오후 8시 30분 예정이었던 2024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은 결방한다고 밝혔다. 당초 MBC는 오후 7시 방송연예대상의 포토타임만 취소했지만, 결국 시상식까지 취소했다. 이날방송 예정이었던 '출발! 비디오 여행'과 '복면가왕'도 취소했다.
KBS는 1TV 'TV쇼 진품명품', '전국노래자랑' 방송을 취소하고 24시간 비상방송 체제에 들어갔으며, 2TV에서도 '1박2일', '개그콘서트' 등 주말 예능 대신 '생로병사의 비밀' 등 교양프로그램을 대체 편성했다.
2024 연예대상을 취소한 MBC는 현재 가요대제전과 2024 연기대상 시상식 진행 여부를 논의 중이며, 오는 31일 예정됐던 KBS 연기대상과 SBS 연예대상 시상식 또한 진행이 불투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