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I급 부정교합 개입 ‘조기 VS 후기’ 열띤 논쟁

2024-10-16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의 치료 전략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제9회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학술강연회가 오는 27일 서울 강남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강연회는 III급 부정교합을 심층 분석해 조기개입과 후기개입 어느 것이 더 좋은 치료시기인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오전에는 이현종 원장이 ‘골격성 고정원을 이용한 페이스마스크 치료의 장기 효과’를 주제로 Skeltal anchorage를 이용한 상악골 견인과 일반적인 RME 상악골 견인의 차이에 대해 강연한다.

뒤이어 특강으로 김수정 교수(경희대학교치과병원 치과교정과)가 ‘얼굴, 교합은 기본! 수면과 호흡기능까지 발달시키는 교정의사의 손!’을 주제로 III급 부정교합과 호흡과 관련된 강연을 한다. 부정교합과 호흡의 상관관계, 그리고 교정치료를 통한 호흡의 개선과 관련한 흥미로운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회의 백미는 III급 부정교합의 개입시기에 관한 토론의 장이다. 성장기 조기개입을 주장하는 연자들과 후기개입을 주장하는 연자들 간의 논쟁 형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주상환 원장(예이랑치과교정과치과 중랑점)이 ‘악골의 성장 조절 어디까지 가능한가?’, 이협수 원장(이앤장치과교정과치과의원)이 ‘첫차는 여유롭다. DR. LEE가 생각하는 상악골 전방견인 치료의 조기개입 rationale’을 주제로 조기개입의 타당성을 주장한다.

또 정주령 교수(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치과교정과)가 ‘애매한 청소년기 Ⅲ급 부정교합의 악정형교정치료’를 주제로, 이기준 교수(연세치대병원 치과교정과)가 ‘버스는 놓치면 더 좋은 게 온다. 집나간 얼굴 찾는 4차원 교정’을 주제로 후기개입의 이점을 주장하며 논쟁한다.

이 세미나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인정의 보수교육점수 2점을 부여한다. 사전등록 마감은 10월 21일까지다. 등록문의: 이앤장치과교정과(042-273-2275), 치과 카톡 전용(010-4135-2276)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