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꿈꾸는 예술림픽

2024-07-07

AK갤러리 2024 파리 올림픽 특별 기념전

'READY, SET, ART! Serise - 아톨림픽(ART+OLYMPIC)'

수원 AK갤러리, 내일부터 9월 1일까지

스포츠·놀이·예술 결합…새 형태 선보여

공간별 미션 2가지 성공 땐 초콜릿 증정

수원 AK갤러리가 무더운 여름날 더위를 피해 에너지를 발산하며 다양한 감각을 일깨울 수 있는 2024 파리 올림픽 특별 기념전 'READY, SET, ART! Serise-아톨림픽(ART+OLYMPIC)'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몸으로 직접 부딪히는 본능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적인 스포츠 테마의 체험전으로, 건강한 문화 피서의 시간을 제안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예술과 스포츠 사이에서 소통이 이루어 진다'는 정신을 기반으로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2024 파리 올림픽의 '연대'와 '통합'의 철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스포츠와 예술을 아우르던 초기 근대 올림픽 모델의 재현과 함께 '예술 올림픽'의 부활을 이야기한 이번 올림픽처럼, 미디어아티스트 조민서를 필두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예술공공'과 함께 전시장 내 예술가의 시선을 담은 스포츠와 놀이,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선보인다.

'예술공공'의 전시 프로젝트 IP인 'READY, SET, ART' 시리즈의 연장으로 마련한 이번 전시는 올림픽 인기종목인 수영, 탁구, 농구, 육상을 테마로 각 공간을 나누고, 관람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스스로 놀이의 규칙을 창작할 수 있도록 한다. 단순한 놀이였던 움직임과 행위를 예술로, 스포츠로 이어지게 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 가상의 선수가 돼 공간마다 제시된 미션을 하나씩 달성해보며 성취감을 만끽하고 집중력을 높여보는 체험이 더해져 지루한 일상에 새로운 긴장감과 놀이 본능을 더욱 높이는 자극제가 될 예정이다.

공간별로 마련된 미션 중 2가지 이상을 성공한 후 준비된 스티커를 붙여 안내데스크에 인증하면 금메달 모양의 초콜릿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와 SNS관람 인증 시 전시 한정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스포츠와 예술의 만남의 장에서 다양한 신체 활동 움직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창의적인 개개인의 감각을 일깨우며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이번 전시는 오는 9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무료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수도권 지역신문 열독률 1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