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연희동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지 중 한 곳으로 뽑히는 동네입니다. 연희동의 로컬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주도해온 커피 브랜드들과 푸드 업체들이 함께 모여 특별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4월 첫 주말(4~6일)에 열리는 ‘연희 커피페스티벌’입니다. 콜드브루커피로 유명한 ‘매뉴팩트커피’를 비롯해 다크에디션커피·커피가게동경연희·룩백커피·비전스트롤커피·프로토콜·로우키연희·디폴트밸류가 참여하며, 연희동의 터줏대감 베이커리 ‘피터팬’과 ‘폴앤폴리나’를 포함해 베이글 핫플 ‘애브리씽베이글’ 세련된 디저트를 선보이는 ‘돌파운드’, 프렌치 셰프가 운영하는 원테이블 레스토랑 ‘블루레시피’가 페스티벌에 동참합니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동안 참여 매장에 방문하면 행사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커피와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참여업체(커피 8곳, 빵 5곳) 중에서 8곳을 방문 인증하면 연희 스페셜티 커피 드립백 세트(총 8개 업체의 대표 드립백 세트) 등의 선물을 제공합니다. 그밖에도 커피 추출 시연이나 브루잉 클래스, 커피 큐레이션 투어 등 참여 매장마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계정과 각 매장의 계정을 참고해주세요.

하얏트 체인의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봄의 향기와 색감을 담은 ‘스프링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과일과 향긋한 차, 부드러운 크림을 조화롭게 구성한 애프터눈 티 세트입니다. 호텔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가 섬세하게 제작한 벚꽃 크럼블 슈와 시트러스 파블로바 등 6종의 디저트와 ‘단짠’ 매력을 강화하기 위해 준비한 연어 그라브락스와 랍스터 에클레어 등 4종의 세이보리로 구성했습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시그니처로 알려진 트롤리 서비스도 빠질 수 없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기는 도중 테이블에서 즉석으로 만들어주는 디저트, 플람베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해 만든 안다즈 블렌드 커피와 티, 봄 제철 재료를 이용한 스페셜 시그니처 드링크를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드링크는 바닐라 다즐링 라떼, 딸기 코코넛 라떼, 트로피컬 피치 에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티 세트는 호텔 2층 ‘바이츠 앤 와인’에서 6월 15일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2인 기준 11만 원입니다.

11번가에서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의 할인권을 다음 달 6일까지 최대 90% 할인한 단독 특가에 판매합니다. 오는 30일까지 빕스 1만5000원 할인권을 90% 저렴한 1500원에, 이어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80% 할인가인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권은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만 장씩 판매됩니다. 이번 할인권은 빕스가 봄 신메뉴를 선보이는 다음 달 22일까지 전국 빕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 금액이 5만 원 이상이면 사용 가능하며, 10만 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매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SKT, KT) 상시 혜택 또는 제휴카드 할인과 중복 적용도 가능합니다. 주문 금액이 10만 원인 경우, 이번 할인권과 통신사 할인 혜택을 함께 적용하면 최대 약 40% 할인된 금액에 빕스의 봄 신메뉴를 즐길 수 있죠. 빕스가 선보이는 신메뉴로는 ‘시금치 로스티드 치킨’과 ‘바질 뽈뽀 샐러드’, ‘시트러스 콤부차 샐러드’, ‘차지키 그릭 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출시 소식도 있습니다. 하림이 당과 지방 함량은 확 줄이고,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한 맛을 잡은 부드러운 풍미의 단백질 음료 ‘오!늘단백 라떼’ 3종을 출시했습니다. 앞서 출시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에 이어, 단백질 음료 3종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죠. ‘오!늘단백 라떼’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없애고,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 본연의 맛을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해 250ml 기준 당 함량을 3~6g, 지방 함량을 2~4g으로 설계한 저당∙저지방 제품입니다. 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돌체라떼 3종이며, 개당 21g의 단백질을 채울 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칼슘과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어,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하림 공식 온라인몰(하림몰)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 중이며 전국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5월은 아직이지만, 5월 행사에 참여하려면 미리 준비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5월 10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열리는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이 바로 그렇습니다.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의 가치와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요리 축제입니다. 경연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 집만의 특별한 요리’입니다. 오전 11시~오후 1시 30분까지 열릴 경연에는 총 100가족이 참여하게 되며, 기본 재료로 총 5개의 오뚜기 제품(식용유・올리고당・미향・양조식초・고소후(고춧가루・소금・후추))이 제공됩니다. 접수는 3월 24일~4월 13일까지고,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1팀당 3만 원입니다. 레시피의 창의성, 신청 사유의 진정성, 참여 가족의 구성원, 이전 참가 경험 등을 검㉙토해 참가자를 선발하며, 4월 18일 개별 연락을 통해 결과를 전달합니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가족 수만큼 페스티벌 당일에 사용할 수 있는 서울랜드 종일 이용권과 웰컴 기프트 등이 제공됩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