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정보공개 만족도 및 청구현황 분석 실시

2025-08-07

[시대일보=정상린 기자]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용화)은 지난 오는 8월 13일(수)까지, 고객 중심의 정보공개 서비스 제공과 제도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2025년 정보공개 만족도 및 청구현황 분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2025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계획의 일환으로 정보공개법 제7조(정보 접근권 보장 및 행정의 투명성 제고) 및 제11조(정보공개제도 운영실태의 평가)를 근거하여 추진되며, 정보공개 청구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청구 처리 현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여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정보공개 환경 구축에 목적을 두고 있다.

분석 대상은 2024년 9월 1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 접수된 정보공개 청구 자료 및 청구 이용 고객이며, 주요 분석 내용은 ▲정보공개 청구 처리현황 및 주요 키워드 분석, ▲처리 기간·청구 방법·비공개 사유 등의 통계 지표 분석, ▲청구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 등이다.

이용화 이사장은 “정보공개는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핵심 제도인 만큼,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체계적인 진단과 개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정보공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이번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사전정보공표 등록·정비 및 정보공개 제도 운영 개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9월에 진행될 2025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대비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