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는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해 올해로 34회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며, 각 기업·협회·단체·정부기관 등에서 발행·제작하는 사보, 광고·영상 등 총 25개 부문 커뮤니케이션 관련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화보협회가 출품한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영상은 화재 발생 시 느끼는 불안감을 통해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실제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화재 예방 영상과 달리 현실적인 스토리텔링과 공감을 이끌어 내는 연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심사위원단에게 큰 호평을 받아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월 화보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000여개의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은 '현실적인 공감이 간다', '적당한 불안감으로 주변을 항상 살핀다면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화보협회는 AI 제작 기법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등 화재 예방 영상에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대국민 화재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동규 화보협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화보협회와 12개 손해보험사가 협력해 실시한 안전문화 캠페인이 큰 공감을 얻고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