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 '피제로' 타이어 탄생 40주년…5세대 진화형 공개 예정

2025-01-23

피렐리는 ‘피제로(P Zero)’ 타이어가 올해로 탄생 4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피제로는 독보적인 혁신 아이디어로 탄생하여, 현재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선택하는 유명한 브랜드로 성장했다. 4세대에 걸쳐 진화한 피제로는 약 3,000개 이상의 맞춤형 OE인증 버전이 제작되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피제로가 장착된 자동차는 페라리 F40,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포르쉐 911 등 다양한 모델을 포함한다. 피렐리 피제로는 고성능 도로용 타이어의 기준을 제시하며, 2019년에는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용 일렉트 패키지를 도입했다. 2023년에는 바이오 기반 또는 재활용 소재가 55% 이상 포함된 초고성능 타이어 ‘피제로 E’를 출시해 유럽 타이어 라벨에서 ‘트리플 A’ 등급을 획득했다.

‘피제로’라는 이름은 피렐리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며, 1985년 란치아 델타 S4 스트라달레에 최초 장착되었다. 피제로는 초고성능(UHP) 세그먼트를 개척하고,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의 요구에 맞춰 타이어를 조정하는 피렐리의 퍼펙트 핏 전략을 시작했다. 현재 피제로는 여름, 겨울, 사계절용으로 다양한 차량에 제공되고 있다.

피렐리는 곧 최신 5세대 진화형 ‘피제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알리는 새로운 도전으로 기대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