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13년 연속 쾌거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관광·여행 전문기업 노랑풍선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시상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한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노랑풍선은 지난 2012년 첫 수상 이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여행사로서는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종합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국내 여행업계 대표 소통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온라인 소통 역량을 공인받았다.

현재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총 5개의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행 정보 제공과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여행사 직원 무물, 옐로LIVE 실시간 방송, 고객 참여형 댓글 이벤트 등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춘 소통형 콘텐츠 전략을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예원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13년 연속 수상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자, 여행 콘텐츠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노랑풍선의 철학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뢰와 감동을 주는 소통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노랑풍선은 이번 3관왕 수상을 기념해 14일부터 20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수상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노랑풍선의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 원권 5명과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6일 노랑풍선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