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대환장 기안장' 이어 '태계일주4'도 통할까

2025-05-07

하늘 가까운 그곳, 차마고도에서 피어나는 진짜 이야기

네팔 청년들과 함께 '로테핑' 체험도

기안84·빠니보틀·이시언·덱스, 전통 복장으로 완전체 과시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으로 화제를 모았던 기안84가 이번에는 히말라야의 차마고도 탐험에 나섰다. MBC 대표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 일주4'(이하 '태계일주4', 연출 김지우)가 네팔 히말라야에서의 여정을 담은 단체 포스터 3종을 전격 공개하며 본격적인 '차마고도 대장정'의 서막을 열었다.

공개된 첫 번째 포스터에는 전통 네팔 복장과 모자를 착용한 기안84·빠니보틀·이시언·덱스 네 사람의 유쾌한 모습이 담겼다. 서로 손을 교차해 들고 장난기 가득한 표정을 짓고 있는 네 사람은 마치 오래된 친구처럼 자연스럽고 끈끈한 '찐 형제 케미'를 드러내며 시즌 4의 따뜻한 분위기를 예고한다.

두 번째 포스터는 세계 최강의 용병 '구르카' 훈련장을 찾은 네 사람의 도전기를 담고 있다. 체력 훈련에 돌입한 이들의 표정에는 장난기 대신 진지한 몰입감이 가득하다. 덱스는 UDT 출신다운 강인한 피지컬과 완성형 근육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안84와 이시언 역시 이에 뒤지지 않는 탄탄한 팔, 다리 근육으로 의외의 반전을 선사한다. 반면 빠니보틀은 고산 훈련의 여파에 지친 기색을 보이며 현실 고생의 아이콘다운 면모를 드러낸다.

세 번째 포스터는 네팔 전통 회전형 그네 놀이기구 '로테핑'에 오른 네 사람의 모습을 담고 있다. 동네 청년들과 함께 나무로 엮은 거대한 구조물에 나란히 앉은 이들은 낯선 문화 속에서도 전혀 어색함 없이 어울리며 현지의 일상에 스며든다.

MBC '태계일주4'는 아마존의 '풀', 인도의 '불', 마다가스카르의 '물'을 지나 마지막 자연의 원소 '산'을 테마로 고산 문명과 인간 내면을 조명하는 시즌이다. 네팔 히말라야에서 시작된 이번 여정은 차마고도 연선으로 이어지며, 수천 년의 시간과 사람의 이야기를 따라간다. '태계일주4'는 오는 5월 11일 밤 9시 10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oks3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