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미니 PC 선보여

2024-11-28

지포스 그래픽카드 및 오리지널 미니 PC 제조사인 조텍 코리아(ZOTAC Korea)(대표이사 김성표)는 지난 11월 19일 IT조선과 한국인공지능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으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 기업인의 밤 행사에서 자사의 AI 제품을 전시하며 주목받았다.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 기업인의 밤은 인공지능 분야의 주요 기관 및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자리로,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LLM을 활용한 AI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들이 참여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조텍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AI를 활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AI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ZOTAC GAMING GeForce RTX 4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강화된 CUDA 코어와 4세대 Tensor 코어를 통해 딥러닝 연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확장된 VRAM 용량으로 대규모 데이터셋 처리 및 LLM 학습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조텍만의 차별화된 3+2년 제품 보증 서비스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이 돋보였다.

2025년을 겨냥한 AI용 미니 PC ZOTAC ZBOX 시리즈도 주목을 받았다. 1.79리터 크기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ZBOX 미니 PC는 헬스케어 전용 ZBOX, 쿼드로 탑재 ZBOX, 무소음 ZBOX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산업군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시를 통해 ZBOX 시리즈가 AI 시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강조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