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 보안관제센터 성숙도 측정 지표 ‘SOC-CMM’의 골드 서포트 파트너로 선정

2025-04-09

카스퍼스키(지사장 이효은)는 오늘, 보안관제센터(SOC) 성숙도를 측정하는 글로벌 표준 지표인 SOC-CMM의 ‘골드 서포트 파트너’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구조화된 프레임워크(structured framework)를 통해 기업의 사이버 보안 성숙도를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카스퍼스키의 오랜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SOC-CMM(서비스 기업 제어-사이버 성숙도 모델)은 보안관제센터 성숙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표준 지표로서, 거버넌스, 위협 인텔리전스, 제어, 사고 관리 및 복원력과 같은 주요 영역을 평가하기 위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기업에 제공한다. 이 프레임워크를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신뢰를 구축하고 사이버 보안 모범 사례에 대한 노력을 입증하여, 궁극적으로 새로운 위협에 대한 방어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카스퍼스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영향력이 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입증된 실적을 바탕으로 SOC-CMM의 골드 서포트 파트너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보안 운영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카스퍼스키 로만 나자로프(Roman Nazarov) SOC 컨설팅 책임자는 “SOC-CMM의 골드 지원 파트너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다. 카스퍼스키는 다년간 SOC-CMM 방법론을 사용하여 고객이 보안 운영 센터의 격차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제어를 구현하며 보안 운영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러한 경험과 심층적인 전문 지식이 결합되어 사이버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전 세계 기업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K-CTI 2025] 국내 최대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7시간 교육이수)

-주최: 데일리시큐

-일시 2025년 4월 15일(화) / 오전 9시~오후 5시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 및 로비

-인원: 정보보호 실무자 700여 명(현업 보안책임자/실무자만 참석 가능)

-참가비: 현업 보안실무자는 무료

-교육이수: 공무원 및 일반기업 보안교육 7시간/CPPG, CISSP 등 교육이수 7시간 인정

-등록마감: 2025년 4월 13일 오후 5시까지

-참석불가: 학생, 프리랜서, 무소속, 정보보호 업무와 상관없는 자는 참석불가

-참관 및 참가기업 문의: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사전등록 필수: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