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5’를 출시하고 올 한해 트레이닝화를 중심으로 한 퍼포먼스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리복의 대표 트레이닝화 나노는 2011년부터 14년 동안 해마다 새 제품을 내며 북미 지역의 트레이닝화 시장을 선점해 왔다.
오랜 기간 선수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단기간 고강도의 운동을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핏과 각종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L.A.R(Lift and Run)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갖춘 TPU 힐컵과 편안한 쿠셔닝의 플로트라이드 에너지(Floatride Energy) 폼으로 리프트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인터벌 훈련에도 적합하다.
지난해 1월 14번째 시리즈로 출시된 나노 X4는 20~40대 크로스핏터 및 트레이닝 고객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주요 컬러와 사이즈가 완판 됐다.
올해 15번째 시리즈로 출시된 나노 X5는 이전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듀얼 리스폰스 미드솔’을 통해 앞쪽은 뛰어난 쿠셔닝과 반응성, 뒤쪽은 안정적인 지지력으로 러닝과 점프 시 안정성을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디커플드 메타스플릿 아웃솔’이 러닝에 최적화된 탄력성과 리프팅에 최적화된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리복은 나노 X5 출시를 기념해 ‘피트니스화의 대명사’를 메인 메시지로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하며, 이종 격투기 선수 윤창민, 크로스핏터 최미정, 김소진, 영범, 멀티 애슬릿 박민호와 함께한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나노 X5와 함께 액티브한 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트레이닝 웨어 나노 시리즈 ‘나노 스판 컬렉션’과 운동 전후 함께 매칭할 수 있는 ‘리복 트레이닝 클럽(RTC) 컬렉션’도 선보인다.
퍼포먼스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능성 나시, 쇼츠, 레깅스를 비롯하여, 스포츠웨어와 데일리로 함께 매칭할 수 있는 웜업 후드 집업, 맨투맨, 스웻 팬츠, 반팔티, 더플백, 백팩으로 구성해 토탈 스포츠 퍼포먼스 룩을 제안한다.
LF는 올해 나노 X5 출시를 시작으로 퍼포먼스 근간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부각하는 컬렉션 출시와 함께 패션과 컬처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확장을 통해 리복의 ‘토탈 스포츠 브랜드’ 포지셔닝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리복 관계자는 “전 세계 탑 크로스피터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온 나노 시리즈의 15번째 모델은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만큼 더욱 강력해진 기능으로 돌아왔다”며 “올 한해 리복은 크로스핏 헤리티지를 앞세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