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전적 의미로는 공식적인 입장을 언론에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한 자료를 뜻합니다. 기자의 메일함엔 하루만 놓쳐도 페이지를 여러 개 넘겨야 할 만큼 많은 보도자료가 쌓입니다. 사실 메일함만 제대로 봐도, 트렌드를 읽을 수 있어요. 신상품부터, 새로운 캠페인, 모집 공고,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의 소식이 있거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쿠킹 기자의 메일함에 있는 메일 중 놓치면 안 되는 소식을 소개하는〈메일 읽어주는 기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F&B 관련 새로운 소식으로 업계 트렌드를 읽어보세요.

‘빨간 왁스로 봉인한 위스키’로 유명한, 프리미엄 버번위스키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의 ‘독주(Dok-Ju)’ 캠페인이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3월 2일까지 팝업으로 열린다고 합니다. 메이커스 마크의 독주 캠페인은 올해로 벌써 5년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메인 존과 커스텀 존으로 나뉘며, 메인 존에서는 바(Bar)를 운영합니다. 메이커스 마크의 대표 칵테일 3종(하이볼·올드패션드·골드러시)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홈 칵테일 4종, 그리고 오리지널·46·캐스크 스트렝스의 3종 샘플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바 옆에 마련한 스토어에서는 메이커스 마크 전용잔과 한정판 굿즈를 판매하며, 고숙성 버번위스키 ‘셀러 에이지드 2023 릴리즈(Cellar Aged 2023)’를 한정 수량으로 공개합니다. 또한, 커스텀 존에서는 ‘한글 커스텀 라벨’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메이커스 마크 오리지널 750㎖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본인 이름이 적힌 한글 캘리그래피 라벨을 받아 나만의 위스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 메이커스 마크의 시그니처인 레드 왁스 디핑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왁스 모양으로 커스텀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커스 마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에서도 에디션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인기 글로벌 콘텐츠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시즌2 공개를 기념한 ‘화요×나 혼자만 레벨업 에디션’입니다. 한국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나혼렙’은 누적 조회 수를 143억 회 달성하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작품이죠. 인기에 힘입어 지난 1월 5일 TV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어라이즈 프롬 더 섀도’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에디션은 화요17·화요25·화요41(각 750㎖) 제품에 시작점인 E급, 한 단계 레벨업한 S급, 최강의 SS급헌터로 성장한 주인공 성진우의 레벨업 장면을 각각 담았습니다. 특히 SS급의 성진우를 새긴 화요41에는 “일어나라”라는 애니메이션 속 명장면 대사를 넣어 소장 가치를 더했습니다. 그 외에도 화요17·화요25·화요53으로 구성한 ‘화요 200㎖ 3종 세트’도 선보입니다. 선물세트는 화요의 저도수 제품부터 고도수 제품까지 고루 구성했으며, 그중 SS급 헌터 성진우의 모습은 가장 도수가 높은 제품인 화요53에 담았습니다. 한정 수량으로 생산한 이번 에디션은 주류 스마트오더 앱(편의점 4개사 및 데일리샷)에서 사전 예약 후 3월 10일부터 픽업처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구워 먹는 삼겹살 말고, 더 다채로운‘고기 요리’를 집에서 먹고 싶은 분에게 딱 맞는 소식이 있습니다.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고기+요리 소스로 구성한 출시한 ‘33데이 스페셜 패키지’입니다. 차오차이·샘표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이기도 하죠. 지난 17일부터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한정 판매하고 있는 ‘33데이 스페셜 패키지’ 2종은 한돈 삼겹살 500g과 앞다리살 500g, 요리 소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잡내 없이 부드러운 수육, 요즘 장안의 화제인 동파육, 고급 중화요리 고추잡채 등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패키지 제품입니다. 그중 한돈 삼겹살 500g과 앞다리살 500g에 ‘새미네부엌 수육보쌈 소스’ ‘새미네부엌 양파절임 소스’ ‘샘표 시골식 쌈토장’을 포함한 패키지는 2만2900원에 한정 판매됩니다. 패키지에 포함된 수육보쌈 소스를 부어서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수육을 완성할 수 있는 게 포인트죠. 함께 들어 있는 쌈토장은 깊고 구수한 맛으로 고기에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또 다른 패키지로는 한돈 삼겹살 500g+앞다리살 500g+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 요리소스 2종(동파육볶음 소스·고추잡채 소스)이 있습니다. 가격은 2만2900원입니다.

‘삼겹살 데이’ 프로모션이 하나 더 있습니다. 초신선 돼지고기를 중심으로 한상차림이 가능한 곁들임과 채소 등을 함께 할인하는 정육각의 프로모션입니다. 삼겹살(600g)과 목살(600g), 항정살(300g), 삼겹목살세트(800g) 등 도축한 지 4일 이내의 구이용 초신선 국내산 돼지고기를 최대 1만원 할인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 2장을 제공합니다. 정육각의 초신선 돼지고기는 도축 이후 가능한 이른 시점에 생산과 배송을 완료해, 수분 손실이 적고 원물 본연의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에서도 삼겹살과 목살 구이용은 얇게(11㎜)·보통(16㎜)·두껍게(24㎜)의 세 가지 단계 중 하나를 골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구워 먹는 김치, 볶아먹는 깍두기, 김자반 등 반찬류 및 채소를 최대 20% 할인합니다. 또, 당도선별 네이블 오렌지, 고당도 태국산 골드망고 등 후식으로 먹기 좋은 과일도 15% 할인합니다. 정육각은 서울 및 수도권, 충청권 일부까지 주 7일 당일·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 달 9일까지 진행합니다.

오리온에서 ‘비틀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All New 비틀즈’를 선보였습니다. 1990년에 출시한 ‘비틀즈’는 다양한 과일 맛을 골라 먹는 재미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츄잉캔디입니다. 오리온은 지난해 6월을 끝으로 비틀즈 생산을 종료한 적 있습니다. 맛과 식감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착수하기 위해서죠. 이후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비틀즈를 다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이어졌고,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었던 일정을 대폭 앞당겨 2월에 선보이게 됐습니다. All New 비틀즈는 기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제품력을 한층 강화한 게 포인트입니다. 30년 넘게 축적해 온 오리온의 ‘캔디 개발 기술력’으로 한 알의 크기를 2배 가까이 키워 한 번에 두 알을 먹는 듯한 풍성함과 함께 한층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맛은 3가지로 과일 과즙을 넣은 포도, 사과, 레몬 등입니다.
송정 기자 song.jeong@joj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