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조동인이 ‘UDT: 우리 동네 특공대’로 돌아온다.
조동인이 쿠팡플레이 X 지니 TV 오리지널 시리즈 ‘UDT: 우리 동네 특공대’에 캐스팅됐다. 그는 앞서 출연 소식을 전한 윤계상, 진선규 등 믿고 보는 배우들과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동인의 합류로 한층 든든한 출연진 라인업을 구축한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도 아니요, 지구평화엔 더더욱 관심 없는, 오직 내 가족과 우리 동네를 위해 뭉친 예비역 특공대의 유쾌하고 짜릿한 이야기이다.
극 중 조동인은 김인섭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꾀한다. 그가 맡은 김인섭은 창리동을 뒤흔든 폭발 사고에 의문을 품는 인물이자 이에 대한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 PD다.
조동인은 앞서 다수의 작품 속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꽃피웠다. 그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린 티빙 ‘피라미드 게임’, 넷플릭스 ‘지옥 시즌2’ 등 화제작을 통해 감탄을 터뜨린 열연을 선보여 이목을 사로잡았던 바.
조동인은 ‘피라미드 게임’에서는 반전의 열쇠를 쥔 주인공으로 재미 지수를 치솟게 만들었는가 하면, ‘지옥 시즌2’에서는 화살촉의 리더 바람개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잊지 못할 잔상을 남겼다. 짙은 분장을 뚫고 나오는 그만의 살벌함과 광기 어림이 K-디스토피아 분위기를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은 물론, 끊임없이 긴장감을 부여해 손에 땀을 쥐게 했다.
‘UDT: 우리 동네 특공대’에서 그려나갈 조동인의 활약상에도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 흥미를 자극하는 전개 안에서 더욱더 빛을 발할 그의 유쾌·상쾌·통쾌한 면모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동인이 출연하는 ‘UDT: 우리 동네 특공대’는 오늘(17일) 밤 10시 쿠팡플레이와 지니 TV에서 첫 공개되며, ENA에서도 동시 방송된다.




![[주간 쿠팡플레이] 이수지·정이랑의 다방 토크 '자매다방'](https://image.mediapen.com/news/202511/news_1058251_1763114229_m.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