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그룹,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2024-12-19

한세예스24그룹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한세예스24그룹은 주요 계열사인 한세실업(105630), 한세엠케이(069640), 예스24, 동아출판 등은 모두 인증을 획득하며 가족친화제도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19일 밝혔다. 2008년부터 여성가족부가 실시해온 ‘가족친화인증 제도’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직장 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도록 독려하고 우수 기업을 알리기 위해 도입됐다.

한세예스24그룹은 출산과 육아를 장려하는 조직 문화 구축을 위해 각 계열사별로 출산·육아 장려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출산·육아 장려 정책을 펼쳐왔다.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해 자녀를 둔 임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출산 직원에게는 축하 선물도 제공하고 있다. 또 그룹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출산·육아 제도에 대한 설문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우수 프로그램은 확대 운영하거나 제도 개선에 임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계열사별 맞춤형 출산·육아 장려 복지 제도도 시행 중이다. 한세실업은 사내대여금 제도를 운영하며 임직원의 주택자금을 지원하고 여직원 휴게실 및 수유실 등을 설치했다. 한세엠케이는 ‘가정의 날’을 지정, 임직원들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법인 리조트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예스24는 여직원 휴게실과 함께 유축기, 세척 및 소독기, 냉장고 등을 갖춘 수유실을 통해 편리한 육아 환경을 제공한다. 동아출판은 만 40세 이상 임직원과 배우자를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데 더해 요가 클래스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연 2회 참고서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016450) 부회장은 “한세예스24 그룹이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되며 그동안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면서 “임직원이 더욱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세예스24그룹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ESG 경영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고, 한세실업과 한세엠케이는 전년 대비 각각 상승한 ‘A등급’과 ‘B+등급’을 획득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